[코로나 비대면 진료] 올라케어 솔직 후기
코로나 격리 기간동안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받았던 ‘올라케어’의 후기를 하려 합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진료를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4월 초쯤 코로나에 감염되어 5일간 자가격리를 하였는데 처음 진료받을 때 5일 치의 약을 받는 것도 아니고 증상이 바뀌게 되다 보니 비대면 진료가 필수였습니다.
코로나 비대면 진료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병원 전화진료 -> 지인이 처방전 및 약 수령
2. 병원 전화진료 -> 택배로 약 수령
저는 수령을 도와줄 지인이 없어 어플을 통한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은 택배비가 무료여서 단돈 0원으로 진료를 받고 약도 처방받을 수 있었습니다.
올라케어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처음 어플에 들어가게 가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진료신청하기]를 누르고 본인의 질환과 정보, 주요증상을 기재합니다.
코로나 확진의 경우 확진문자를 첨부해 주셔야하고 피부질환 등이 있다면 부위를 촬영해 첨부하시면 됩니다.
약 수령방법과 배송지를 설정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진료신청은 마무리됩니다.
현재 이벤트 기간 내에는 무료배송이니 따로 결제하지 않습니다.
진료신청을 하면 정해진 시간에 배정된 병원에서 연락이 옵니다.
진료를 마치고 진료내역으로 들어가면 처방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 처방전을 약국에 가져가서 약을 받으셔도 되고 배송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 배송신청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처방전이 나오고 몇분이 지나면 약국이 배정되고 약이 제조됩니다. 그리고 그 약이 설정한 배송지로 오게됩니다.
저의 경우 금요일에 신청하여 화요일에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평일에 신청하면 더 빨리 받으실 수 있을거고 배송조회를 통해 실시간으로 약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며칠이 지난 뒤 도착한 약입니다.
택배에도 ‘올라케어’라고 적혀있어 확인이 쉽고 파손주의 스티커가 붙여있어 안전배송은 걱정 안하셔도 될것같습니다.
택배를 열게되면 제조된 약과 설명서가 동봉되어있습니다.
지금까지 비대면 진료 어플 ‘올라케어’후기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원격진료, 비대면진료가 실행된지 얼마 안되었는데 실제로 이용해보니 정말 편하고 서비스 또한 좋은것같아서 추천드립니다. 최고최고!
코로나진료 뿐만아니라 피부질환등 진단 종류도 다양하니 앞으로 쭉 애용할것같습니다!!!
[관련글 보기]